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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의 서비스 산업 발전과 기업 경쟁력 강화를 지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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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RVICE SUPERVISOR 교육

Service
Supervisor

21C 경쟁이 치열한 시대에 외부고객 만족뿐 아니라 내부고객만족이 중요시 되고 있다.
이러한 시점에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습득/함양하여 CS(고객만족)교육을 해야 글로벌 경쟁사회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은 교육생이 SERVICE SUPERVISOR교육을 이수하고 자격증을 취득하여 호텔, 병원, 백화점 및 고객만족 서비스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SERVICE SUPERVISOR 양성 프로그램이다.

교육목표 / EDUCATION OBJECTIVES

  • 21C 경쟁이 치열한 고객 만족 시대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 배양과 함께 마인드 함양
  • 친절하고 세련되게 / 품위 있고 정중하게 고객만족 실편을 제공
  • 경쟁사회와 글로벌 시대에 상품만을 팔기보다는 진정으로 고객에게 다가서는 기본 서비스 함양 및 전략적인 최상의 매장 이미지 구축
  • 호감과 신뢰감이 가는 이미지 개발로 SERVICE SUPERVISOR 자신의 이미지 - UP
  • SERVICE SUPERVISOR로 직원과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키우고 동시에 교수기법 익힘

Service
Supervisor

오른쪽 화살표

고객만족 실천화 동시에 자신의 IMAGE JUMP

직원과 매장을 동시에 관리감독 교육
전반적인 책임자 역할 수행

오른쪽 화살표

매출(수입)
증대

교육과정

1주. OPEN MIND오리엔테이션

· 오리엔테이션(마음열기)

· 이미지지수 체크

· 나의 첫인상?

· SERVICE SUPERVISOR란?

· SERVICE SUPERVISOR

· 이미지 메이킹

2주. SERVICE SUPERVISOR란?

· SERVICE SUPERVISOR

· 정의, 역할과 자질

· 고객만족의 개념과 중요성

· 21C 변화의 시대?

· 고객은 왜 왕인가?

3주. 21C 경영 이해

· 서비스 변화

· 환경 위기극복

· 성인학습의 이해

· 경제 위기 속에 살아남는 서비스 전략

· CEO 입장

4주. 인사예절 IMAGE MAKING

· 인사의 의미와 중요성

· T.P.O에 따른 인사법

· 손님맞이 접객 인사

· 주문 받을 때 인사법

· 고객 배웅시 인사

5주. 표정연출 IMAGE MAKING

· 상대에게 호감을 주는 첫인상 연출의 중요성

· 밝은 표정 만들기

· 고객과의 관계 적당한 거리는?

· 눈미소 실천하기

· 고객에게 기분 좋은 시선 건네기

6주. SPEECH

· 호감 가는 음성 스피치

· 고객의 접점에서 말하고 듣기

· 경청의 중요성

· 기분좋은 응대법

· 품위 있고 정성스런 말씨 익히기

7주. 비즈니스 매너 접객 매너

· 직장예절의 중요성

· 손님 안내

· 자리권유, 보행자세

· 고객 방문 시 접대요령

· 상석, 친절

8주. 친절한 전화응대

· 직장예절의 중요성

· 전화주문 시 주의사항

· 친절한 전화 응대법

· 불만 전화 응대 법..한통이면 끝난다!

9주. SERVICE SUPERVISOR
복장과 응모

· COLOR 분석

· 나에게 어울리는 COLOR

· 주변환경 CHECK

· 업종별 복장과 용모

· 소품연출 및 스카프, 넥타이, 앞치마, 매장 유니폼, 방석

10주. SERVICE SUPERVISOR
복장과 응모

· COLOR 분석

· 나에게 어울리는 COLOR

· 주변환경 CHECK

· 업종별 복장과 용모

· 소품연출 및 스카프, 넥타이, 앞치마, 매장 유니폼, 방석

11주. DISC 유형분석 고객 분석

· DISC를 이용한 고객 유형 파악

· 유형별 고객응대 기법, 고객분석

· 나와는 다른점 이해하기

12주. COMPLAIN MOT 이해

· COLOR 분석

· 나에게 어울리는 COLOR

· 주변환경 CHECK

· 업종별 복장과 용모

· 소품연출 및 스카프, 넥타이, 앞치마, 매장 유니폼, 방석

13주. DISC 유형분석 고객 분석

· 프리젠테이션 기법 및 지수 체크

· 강의스킬 습득

· 동료 커뮤니케이션

· 교안 작성법과 시간관리

· 직원관리기법

14주. COMPLAIN MOT 이해

· 모니터링 방법 습득

· CHECK LIST 작성

· 자격증 시험

· 시트지 개발 연구

· 벤치마킹 모니터링(실습) 발표 및 토의

15주. 동작과 자세

· 드림빌딩 작성

· 강의기법(서비스품질관리사)

· 피드백/수료식

· 블루오션 발표

· 경진대회/개인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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